계정 조회 및 복구


















계정 조회 및 복구, 계정 비밀번호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본인"의 계정이 맞다면 조회나 복구는 간단한 인증 절차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계정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계정을 가입할 때 기입하였던 전화번호 혹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본인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기입했던 핸드폰 번호로 문자 메세지를 받아 인증합니다. 혹은 기입했던 이메일 주소로 인증 코드를 받아 인증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계정 조회가 성공한 것입니다. 






계정을 찾은 후, 계정 복구 또는 계정의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기억나는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할 경우 위와 같이 계정 로그인이 성공적으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계정 비밀번호가 틀렸거나 기억이 나지 않을 경우엔, 핸드폰 또는 이메일 주소로 인증을 하여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내가 회원가입하였던 사이트를 일괄적으로 조회 또는 탈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가(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계정 조회 및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수단 (휴대폰, 아이핀,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인증 절차를 시작합니다.



정확한 본인 확인을 위하여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합니다.



5년 내에 (본인확인절차 진행 후)회원가입한 사이트를 일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서 회원탈퇴할 수 있는 사이트와 직접 회원탈퇴를 할 수 있는 사이트, 회원탈퇴 신청이 불가능한 사이트로 구분이 됩니다. 이제 회원탈퇴를 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선택하여 절차에 맞추어 회원탈퇴를 진행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