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어플 종류가 참 많습니다. 소다, b612, 스노우, 무음카메라 등 무료 어플만 해도 충분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안드로이드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다양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들이 있는데 고화질에 필터도 좋은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설치하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뿐만 아니라 애플 앱스토어에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이 있습니다. 굳이 유료 어플 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좋은 무료 어플 들이 많습니다.





인싸들은 셀카(셀피)가 잘 나오는 카메라 어플을 찾곤 하는데.. 셀피가 잘 나오는 어플은 soda를 추천드립니다. 고화질에 다양한 필터까지 쓸 수 있어 못 생긴 사람도 좀 덜 못 생기게 나옵니다. 




소다 어플은 고해상도 모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화질 부분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같은 어플이 무료라니 참 좋은 세상입니다.





b612 또한 좋은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이 어플은 사진 촬영뿐만 아니라 귀여운 동물 스티커도 사진에 편집할 수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필터나 뷰티 효과도 다양한 것이 많아 그냥 원터치로 선택만 하면 V라인, 몸매 수정, 피부 잡티 제거 등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만능 필터입니다.


이 같은 필터는 비단 인물뿐 아니라 음식에도 적용할 수 있어, 음식이 더욱 맛있게 보이게끔 연출할 수 있습니다.


b612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촬영한 영상에 음악을 씌우고 다양한 효과를 집어넣어 나만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라인 카메라 또한 추천드리는 무료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라인으로 세련되고 귀여운 필터 효과를 적용할 수도 있고 나만의 스티커를 붙일 수도 있습니다. 사진 편집까지 할 수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라인 어플리케이션 으로 눈 크기를 크게할 수도 있고 잡티나 다크써클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 사진 편집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라인 어플로 손쉽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어플 들을 소개해드렸는데 이같은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와 애플 앱스토어 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