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할 경우 핸드폰 성능 테스트를 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 핸드폰 성능 검사는 어플로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휴대폰 성능 검사를 지원하는 어플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무료로 검사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성능 검사의 종류로는, 핸드폰의 마이크가 잘 되는지, 음량이 일정한지, 사운드가 잘 들리는지, 이어폰 잭이 잘 작동하는지 등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액정 검사는 필히 하여야 합니다. 스마트폰 액정 검사를 하여 핸드폰 불량 화소가 없는지 번인이나 색 표현이 골고루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여야합니다. 






핸드폰 반응 속도 또한 필히 검사하여야 하는 요소입니다. 스마트폰 성능 검사를 통하여 핸드폰 CPU, 램, 메모리 등의 효율을 제대로 파악하여야 합니다. 


와이파이/블루투스 또한 간단하게 검사가 가능합니다. 통신 신호를 잘 잡는지, 연결은 잘 잡는지 확인을 필히 하여야 합니다. 이 휴대폰 성능 검사를 하지 않고 핸드폰을 쓰다가, 나중에 필요한 경우가 생겨 와이파이/블루투스를 실행하였는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큰 낭패를 보게 됩니다.




위치 정보 달리 말해 GPS가 제대로 작동하는지도 꼭 확인해보아야합니다. 거듭 강조드리고 싶은 것이, 이 GPS 기능에 문제가 있을 경우, 차후에 휴대폰을 분실하였을 때 위치 추적이 제대로 되지 않아 핸드폰을 다시 못 찾을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배터리 성능 검사도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요새는 옛날과 다르게 핸드폰과 배터리가 일체형인 모델이 많아 배터리에 문제가 생길 경우 골치 아픈 일이 아주 많습니다.





핸드폰 성능 검사를 마쳤으면 핸드폰 최적화 어플, 백신 어플도 다운로드하여 핸드폰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오래도록 고장 없이 스마트폰을 쓸 수 있습니다.